[추천도서] 레이 달리오(Ray Dalio)의 신간 "빅사이클(The Changing World Order)"…
페이지 정보
작성자 굿비즈 댓글 0건 조회 46회 작성일 25-08-20 14:39본문
레이 달리오는 2017년 "원칙(Principles)"이란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유명해진 투자전문가입니다.
그는 1975년 자신의 맨해튼 아파트에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를 설립한 그는 현재 이 회사를 세계 최대 규모의 헤지펀드로 키워냈으며, 그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히 회사 규모 때문만이 아니라 2007년 이미 "서브프라임 모기지 위기가 글로벌 금융시스템을 붕괴시킬 것"이라고 경고했고 실제로 다른 헤지펀드들이 큰 손실을 입는 동안 브리지워터는 오히려 수익을 기록했습니다.
□ 추천도서
"빅사이클"의 핵심 메시지는 '모든 것은 순환한다'는 것이며, 현재의 호황도, 불황도 영원하지 않다는 것입니다. 중요한 것은 우리가 그 사이클의 어느 지점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.
레이 달리오는 성공한 투자자나 기업가들의 공통점으로 독립적 사고를 꼽습니다. 다수가 한 방향으로 움직일 때 한 발짝 물러서서 전체 그림을 보는 능력 말입니다. 즉 자본시장에서 모든사람이 확신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야말로 가장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.
"가장 확신에 찬 시점이 가장 위험한 순간이다." |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